취업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삼성전자 파운드리 평가 및 분석 vs 생산관리
안녕하세요 이번 삼성전자 파운드리 평가 및 분석 or 생산관리 둘 중 하나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제 전공과 간단한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공: 산업공학, 부전공: 반도체시스템 과거: 삼성전자 파운드리 평가 및 분석에서 대학생 하계 인턴 수료 현재: 반도체 기업에서 생산관리자로 근무 중 평가 및 분석 , 생산관리 중 어디에 지원하는게 서합 확률이 높을 지 고민이 됩니다ㅠㅠ 또한, TO가 어디가 더 많은지 알고계시다면 답변 부탁드려요 삼성프로님들!!!
2026.03.10
답변 7
- 고고래왕크삼성전자코차장 ∙ 채택률 65%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평분은 정말 티오가 없고 계약으로 채워지지만, 파평분은 지금 파운드리 자체가 계약이나 산학 인원이 안 가려 해서 평분 인턴 경험이 있으신곳에 지원 추천드립니다. 채택부탁드립니다.
- 탁탁기사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평분에서 하계인턴 하셨으면 평분지원이 더 낫다고 생각돼요 ㅎ 극악의경쟁률 인턴도 합격하셨으니 이번에 면접가면 솔직히 거의..잘될것같기도 합니다. 다만 산업공학직무시면 생관이 조금은 더 맞긴 할텐데, 평분도 데이터나 통계가 중요하므로 저라면 그대로 평분갈것같습니다. 파운드리 인력유출이 심해서 tsp보단 많지않을까 생각이되긴합니다 (저의의견입니다.) 그러나 성과금 후려치가가심해요..파운드리는. ㅜㅡㅜ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티오를 보고 직무를 선택을 하시면 안됩니다. 멘티분의 경험 및 스펙에 맞춰서 직무를 선택을 하셔야 하는 것이 티오에 따라 직무를 바꿔버리게 되면 멘티분의 스펙을 다운그레이드 하여 지원을 하는 것과 같아서 멘티분의 강점을 살릴 수가 없습니다.
- 좋좋다좋다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91%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과거에 평가 및 분석에도 합격하셨고, 실제로 평가 및 분석 업무가 공정이나 생산지식도 필요하기에 평가및 분석을 좀 더 추천드립니다. TO 는 잘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흰흰수염치킨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58%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멘토 흰수염치킨입니다. 티오는 매번 다르기도하고 직무간 큰 차이가 있을정도는 아니에요 생산관리자 경험있으면 생관이 나을거 같아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_^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멘티님~~ 현재 이력이라면 직무 적합도 기준으로는 평가 및 분석 지원이 더 자연스러운 선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과거에 파운드리 평가 및 분석 인턴을 수행한 경험이 있다면 공정 데이터 해석, 수율 분석, 불량 원인 분석 등의 업무 이해도가 이미 있다는 점을 어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생산관리 역시 산업공학 전공과 현재 경력상 지원은 가능하지만, 이미 평가 및 분석 직무 인턴 경험이 있다는 점에서 차별성이 더 뚜렷하게 드러나는 쪽은 평가 및 분석입니다. 참고하세요~ !!
- 개개미는오늘도뚠뚠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73%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멘티님, 취업한파속 취준으로 고생많습니다. 말씀해주신. 서류합격 부분에 있어서 생산관리가 낳아보이네요. 실질적으로 평분/ 생관의 둘다 티오가 많은 직무는 아니기에...향후 면접과정까지 봤을때 연관성 어필이 좀더 직관적일 생관의 추천드리고싶습니다. 티오의경우인담자밖에 모를꺼에요 ㅠ
함께 읽은 질문
Q. 삼성전자 설비기술, 인프라기술, 삼성물산 전기 직무 고민!
아이디 빌려 질문드립니다! 지방국립대/ 4.05/4.5/ 전기공학과/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토스 IH, 컴활 1급/ 전기옥내공사 알바 경험 3개월 지원 전 삼성전자 (설비기술, 인프라기술), 삼성물산 이 세 곳 중 고민입니다! 1. 저에게 가장 핏한 곳은 어디일까요? 2. 설비기술 메모리 부문이 가장 To가 많다고 예상되긴하는데 전기기사와 전기공사기사가 있으면 오히려 면접 때 공격당할 것같아서 고민입니다. 3. 인프라기술 부문이 저랑 핏하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채용인원이 한 자리수라는 이야기를 들어서 걱정됩니다. 4. 일단은 삼성 입사가 목표입니다!(삼성 목표면 설비기술을 많이 쓰라고 하실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 쌍기사가 있으면 오히려 안좋게 볼까요?)
Q. 반도체 회사 유틸리티
저는 지거국 화공입니다. 삼전 글로벌 인프라 패실리티의 chemical,gcs 직무를 희망하는데 찾아보니 이와관련된 실습이나, 현업에서 쓸만한 지식을 얻을 수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ai랑 대화하며 문제상황을 가정하고 이에 답하는 식으로 역량을 좀 키워보려고하는데 케미칼 , gcs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문제들이 무엇들이 있을까요.. 많이 알고싶습니다 ㅎㅎ
Q. 삼성전자 직무
반도체쪽의 전공을 석사까지 하고 취업을 하게 되는데 평가 및 분석에 관련된 직무에 지원해도 되는걸까요? 이 직무에 대해서는 별 이야기가 없어서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반도체 공정기술의 경우는 삼교대라고 해서 다른 곳으로도 눈을 돌려보고 있는중인데 혹시 다른 직무 중 추천할 것들이 따로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